마음향기병원


 
 
 작성자 : 홍보담당자
작성일 : 2024-01-11     조회 : 186  


2024년 1월 10일, 낮병원 직업재활반은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2024년도 직업재활반 신년회'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년회는 크게 [청룡의 해, 나의 운세], [낮병원에 바라용], [240110 타임캡슐]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C는 타임반의 손효정님과 라임반의 강성민님께서 담당해주셨는데, 최고의 궁합을 뽐내시며 멋진 진행실력을 보여주셨습니다.

첫 번째, [청룡의 해, 나의 운세] 시간에는 사전에 신청받은 회원분들의 신년운세를 같이 살펴보며 이야기 나누고, 그외 회원분들은 재미삼아 스크래치 운세복권을 긁어 자신의 새해운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올해의 운세에 집중하며 좋은 내용엔 귀 기울이고 조언은 참고하시겠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신년운세를 살펴본 회원분들께는 본인의 신년운세지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두 번째, [낮병원에 바라용] 시간에는 회원분들께서 낮병원(직업재활) 또는 회원분들 간 서로에 대하여 바라는 소망들을 들여다보았습니다. 반별로 회원분들의 소망이 적힌 카드가 붙어있는 보드판을 사전에 비치하여 두었었는데, 서로의 소망을 알아보며 미소짓기도 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하였었습니다. 그리고 추첨을 통하여 MC님들께서 회원분들 6명의 소망카드 내용을 공유하였는데, 당첨되신 분들께는 깜짝선물로 간식꾸러미를 증정해드렸습니다.

마지막, [240110 타임캡슐] 시간에는 한 분씩 무대 앞쪽으로 나와 올해 각자 이루고 싶은 목표와 1년 후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적힌 타임캡슐지의 내용을 발표하고, 상호 응원 및 격려를 주고받았습니다. 그리고 각 반별로 준비된 타임캡슐병에 타임캡슐지들을 예쁘게 말아 묶어 넣었습니다. 이어 다함께 장소를 이동하여 정파관 입구 앞쪽 밭에 꼼꼼히 밀봉된 타임캡슐병을 보관하였습니다. 타임캡슐 보관장소는 하루 전 미리 회원분들께서 땅을 파두셨고, 보관 후 흙으로 덮는 작업도 마찬가지로 해당 회원분들께서 해주셨습니다.
 
이번 신년회의 경우, 직업재활반 회원분들께서 다양한 역할들을 나누어 맡아 준비단계부터 진행 그리고 마무리단계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만들었기에 매우 특별하였고 의미도 남달랐습니다. 행사에 필요한 각종 물품들을 손수 제작 및 장식하며 준비하셨고, MC를 담당한 회원분들은 며칠 고안하며 직접 작성한 대본으로 유쾌하면서도 능숙한 진행으로 행사를 이끌어주셨습니다. 그리고 모두 행사 후 뒷마무리까지 스스로 알아서 깔끔하게 잘해주셨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우리 직업재활반 회원분들이 하나의 회복공동체라는 동질감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었으며, 구체적인 사항을 하나하나 계획하고 준비하고 시행하는 과정 속에서 자기주도성과 자아존중감도 향상해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습니다.

신년회인만큼 회원분들께 맛있는 간식과 기념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드렸습니다. 간식은 뉴욕핫도그의 바베큐치킨 핫도그였고, 기념 선물은 스마트폰 터치 장갑과 작업용 수첩 세트였습니다. 회원분들께서는 간식과 선물을 양손에 하나씩 챙겨 들으시고는 활짝 웃으시며 뜨거운 호응을 나타내주셨습니다.

참여소감으로는 “청룡의 해를 맞아서 운세도 보고 새해 목표랑 소망도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타임캡슐을 실제 땅에 묻을지는 몰랐는데, 진짜 땅에 묻으니까 새롭고 좋았습니다.”, “처음 MC를 해봤는데 떨리기도 하고 긴장도 했지만 그래도 재밌었고 회원분들도 반응 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중간에 이벤트 추첨도 재밌었고, 맛있는 간식도 주고 기념 선물도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등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직업재활반 회원분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여 보겠습니다